만남의 우연1-시와한희정 (echoes of happenstance 1 -Hanheejung with Siwa)

만남의 우연1-시와한희정 (echoes of happenstance 1 -Hanheejung with Siwa)

  • 流派:Pop 流行
  • 语种:韩语
  • 发行时间:2016-05-16
  • 唱片公司:POCLANOS
  • 类型:Single

简介

말 없이 곁에 있어주는 노래를 부르는 시와가 당신에게 전하는 응원 “너의 빛과 그림자를 모두 사랑해” 한희정의 편곡으로 음악적 이야기가 더욱 풍성해진 싱글을 두가지 버전으로 공개 [만남의 우연1-시와한희정] 지금 내 앞에 있는 사람을 만나기까지 얼마나 많은 우연이 겹쳤을까’를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. 저는 그것을 생각하면 아찔합니다. 많은 갈림길 가운데 무엇인가를 택하고 또 택하며 여기에 왔는데, 내 앞의 사람도 마찬가지인 거죠. 그렇게 해서 우리는 만났습니다. 제 노래를 듣는 당신과의 만남도 마찬가지예요. [만남의 우연] 시리즈의 싱글은 이런 마음으로 만들고 있습니다. 이제 소개할 곡은 [만남의 우연1. 시와한희정]으로 발표한 [겨울 아침에] 입니다. 2015년 겨울 아침. 저는 이불을 박차고 나와 해가 잘 드는 방에 놓인 탁자에 앉았습니다. 창을 통해 방 안으로 들어온 볕이 움직이는 길을 구경했어요. 제가 앉은 자리 오른쪽의 책꽂이 꼭대기에서 오른쪽 아래로 조금씩 움직이더라고요. 그렇게 볕 마중을 하는 시간이 참 좋았답니다. 김이 서린 창문을, 창 밖을, 볕이 머무는 책꽂이를 보다가, 문득 공책에 노랫말을 쓰기 시작했어요. 쓴 글을 읽어보고 또 읽어보면서 소리를 내어봤어요. 음을 붙여서. 너무나 신기하게도 멜로디가 술술 이어졌어요. 어딘가에 뭉쳐 있던 실들이 줄줄 풀려 나오는 것처럼, 단숨에 끝까지 이어지는 멜로디. 어쩜 이런 일이 다 있을까요. 스마트폰을 꺼내 노랫말과 함께 나타난 그 멜로디를 녹음해뒀습니다. 이렇게 만든 [겨울 아침에]를 한희정에게 들려줬습니다. 창가에 앉아 창문을 열어두고 녹음했기에 밖에 우는 새소리까지 들어간 데모를 듣고 희정은 ‘죠타아!’라는 감탄사 포함, 편곡 아이디어도 내놓았습니다. 편곡과 믹스를 맡게 된 한희정. 여러분이 듣고 계신 [겨울 아침에]의 모든 소리는 한희정의 손을 거쳐 디자인된 소리들입니다. 덕분에 '원-테이크 라이브 버전'도 생각하게 되었고요. 그 트랙을 녹음할 때에 영상도 함께 찍자는 작은 생각 하나가 뮤직비디오까지 만드는 길로 이어졌습니다. 기타 연주와 녹음 엔지니어 역할까지 맡아준 이호석에게도 특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또 뵈어요. -시와 드림

[更多]

此歌手的其他专辑